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몸피싱 연락처몸캠 범죄율 증가... 조심해야겠네요.

뉴스기사를 보다 알게되었는데, 몸캠피싱 피해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스마트폰 이용자는 증가하고,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피해 사례도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안그래도 변이 바이러스는 백신을 맞아도 소용이 없다는 얘기까지 돌고 있어서 더 무서운데요.ㅠㅠ

몸이 아픈 것도 정말 힘들겠지만, 마음의 병도 무시 못하죠. 

알몸피싱은 심리적인 압박과 함께 금전적인 피해를 동시에 입힐 수 있는 디지털 성범죄입니다. 

만약 피해 상황에 처하셨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피해자분들이 처음에 선택하신 방법은 바로 무대응 혹은 금전 송금이었을 것 같습니다. 
Q1 - 금전 송금 / 무대응 무엇이 더 안전할까요? 
A. 정답은 무대응이 더 안전합니다. 
사실 무대응이 100% 안전하다는 것은 아니지만 가해자에게 금전을 송금하는 것보다는 안전합니다. 왜냐하면 가해자에게 돈을 송금하는 순간, 눈에 튀는 피해자로 지목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강도 높은 협박과 집착에 시달릴 것입니다. 

또한 가해자들은 돈을 송금하면 영상을 삭제해줄 것처럼 말하지만 입금 내역을 확인하면 태도를 바꿉니다. 실제 몸캠피싱피해자모임에서 문의를 주시는 분들도 마찬가지로 가해자에게 돈을 송금하니 오히려 더 많은 금액을 요구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Q2 - 알몸피싱 가해자들은 정말 영상을 유포하나요?
A. 네, 실제로 유포합니다. 
연락처몸캠 피해자분들은 가해자가 일부러 겁을 주기 위해 영상을 유포하겠다고 연락오는 것이라고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들은 유포를 진행합니다. 연락처몸캠은 피해 영상과 개인정보를 탈취하기 때문에 정말 심각한 범죄입니다. 만약 피해 상황에 처하셨다면 최대한 빠르게 대응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Q3 - 연락처몸캠 영상을 삭제할 순 없나요?
A. 가능합니다. 하지만 알몸피싱은 유포를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캠피싱 대응업체에 문의를 하면 원본 영상 삭제는 가능할 수 있지만, 그런 곳들은 사실상 피해 상황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곳이 아닌데요. 연락처몸캠의 경우 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밖에 더 궁금하신 사항들이 있다면 

언제든지 몸캠피싱피해자모임 카페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시면 빠른 상담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혼자 대처하려고 하지마세요, 잘못된 대처가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15912356211314q

 

몸캠피싱피해자모임 I 몸피모 : 네이버 카페

몸캠피싱피해자모임 몸피모 몸피카 영상녹화 디지털성범죄 협박 사이버범죄 사이버명예훼손 동영상유포

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