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즐톡 동네톡 소개팅어플사기로 걱정이신가요?

 

소개팅어플은 요즘과 같은 코로나 시대에 더 성행하고 있는데요. 

사람들을 만나기 어려워지다보니 비대면으로라도 소통하고 이야기 나누는 것이죠. 즐톡, 동네톡 등 여러 소개팅어플이 있는데 모두 장점만 가진것은 아닙니다. 소개팅어플을 통해 사기도 많이 일어나서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소개팅어플사기 가해자들은 즐톡, 동네톡 등 어플을 이용해서 타깃을 찾고 친분을 쌓은뒤 외설적인 영상이나 사진을 요구합니다. 같이 외로움을 풀자고하며 유혹하는데요. 이때 넘어가선 안된답니다. 
영상이나 사진을 찍게 될 경우 가해자는 이것을 몰래 모두 녹화한 후 유포하겠다 협박하면서 금전요구 하기 때문입니다. 

소개팅어플사기를 당했을시 하지말아야할 행동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1. 무대응 (번호 변경)
2. 금전송금
3. 공장초기화 

무대응해도 협박범이 연락처를 해킹한 상태라면 유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할 수 없습니다. 유포 시기는 가해자의 특성에 따라 모두 다르며 일주일 혹은 1년뒤에도 유포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연락이 오지 않는다해서 안심해선 안되겠죠. 


금전을 보내도 계속해서 추가금액을 요구하는 편이라 금전적 손해만 보게됩니다. 돈을 주면 영상을 지워주겠다고 하지만 이것은 거짓말이며 원본 영상을 복사한 복제본을 가지고 계속 금전 요구를 합니다. 공장초기화를 할 경우 증거자료들이 모두 사라지는 것과 같습니다. 가해자와 나눈 대화 내역, 해킹 파일, 범인의 프로필 등 증거자료를 보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즐톡, 동네톡을 이용한 소개팅어플사기는 주로 해외에 거주하는 범죄자들에 의해 일어납니다. 해당 국가가 수사공조를 해주지 않는다면 검거하기도 쉽지 않죠. 하지만 어찌해야할지 모르겠다면 몸피모카페에서 도움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도 있으며 피해자들끼리 소통도 가능합니다. 

 

올바른 대처법을 상담받으시고 안전하게 문제를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cafe.naver.com/15912356211314q

 

몸캠피싱피해자모임 I 몸피모 : 네이버 카페

몸캠피싱피해자모임 몸피모 몸피카 영상녹화 디지털성범죄 협박 사이버범죄 사이버명예훼손 동영상유포

cafe.naver.com